코카콜라마시따

지난 주에 날씨가 굉장히 쌀쌀했습니다. 독감예방주사를 맞고 부작용(?)으로 며칠간 몸살을 앓았어요ㅋㅋ
이웃분들께선 감기예방 등 건강관리 잘 하고 계신가요? 무시무시한 겨울이 점점 시동을 거는 것 같아요.


감기만큼이나 두려운게 겨울철 피부트러블입니다.
머리부터 발끝까지 지성과 건성을 오가며 저를 괴롭히는 피부타입에 관리는 포기한지 오래인데요.
스마트폰앱을 이용해서 피부의 상태를 측정할 수 있는 기기가 있어서 체험단 신청을 해봤습니다~!!




지니스킨이라는 피부측정기의 박스 개봉 전 모습입니다.
겉면에 고화질카메라와 유/수분센서 및 온도 측정센서로 피부를 정밀하게 스캔해준다고 합니다.
모바일 디바이스에 직접 연결, 신체변화 및 상태를 확인하는 기기는 처음 써보게 되어서 기대가 컸습니다 :)




박스를 개봉하면 단촐하니 설명서와 본체가 들어있는데요.
설명서에는 안드로이드 플레이스토어(구글플레이)를 통해서 지니스킨 앱을 다운받으라고 안내가 되있습니다.
이 말인즉슨, 아이폰을 사용하시는 분들은 아이튠즈에서 해당 앱을 다운받으실 수 없다는 뜻이기도 합니다.
또한 안드로이드라고 할지라도 최신 버전인지, 연결에 문제가 없는지 확인을 해봐야 합니다.
4.0 이하의 경우 삼성이나 LG의 폰인지, 연결은 잘 되는지 확인하라고 하는데... 사실 제품 구매하고 직접 연결해보지 않는 이상 잘 알기 쉽지 않거든요.
삼성 갤럭시임에도 4.0 버전인 폰에서는 플레이스토어에서 검색이 안되고, 누크(태블릿)의 경우는 앱이 정상적으로 검색이 되고 다운/설치에 이상이 없었습니다.
구매를 고려하신다면 본인의 안드로이드 스마트폰의 버전이 롤리팝 이상의 삼성 또는 LG 브랜드 스마트폰인지 확인하셔야합니다.




촉수생물(?)같은 모양을 가진 센서 부위의 모습입니다.
아마도 튀어나온 세 개의 더듬이(?)가 유/수분 센서와 온도측정센서가 아닐까 추측해봅니다.
앞서 얘기가 나왔듯 이런 웨어러블 디바이스가 처음이라 신기하기만 합니다.
하드웨어 자체의 마감은 기대 이상으로 괜찮았습니다.




내부를 자세히 들여다보면 카메라렌즈가 보입니다.
스마트폰 카메라렌즈보다도 훨씬 작은데 얼마나 고화질로 내 피부를 찍어줄 수 있을까? 걱정이 조금 되었는데요.
우려와 달리 적나라하게 모공의 형태, 사이즈가 고스란히 보여서 신기함과 절망감이 동시에 찾아왔습니다;;;;;;




지니스킨은 Micro5핀 규격의 연결단자를 갖추고 있기 때문에 대부분의 안드로이드폰과 손쉽게 연결이 가능합니다.
다만, 손에 두세번 감기는 정도의 케이블 길이는 다소 아쉽네요. 케이블이 길다면 큰 화면크기의 태블릿에 연결해 여러 사람의 피부를 측정/관리하는 형식으로 사용해도 멋질 것 같은데 말이죠!




스마트폰과 연결을 하게 되면, 카메라센서 주변에 있던 LED플래쉬에 불빛이 들어옵니다.
SF영화에서 UFO가 지구에 착륙할 때 문이 열리는 순간 정도의 충격이었습니다.
다른 점이라면 전자는 외계인이, 후자는 피부측정기가 저를 탐구한다는 것이겠죠?!!




정말 적나라하게 피부상태가 스마트폰 화면을 통해서 보여집니다.
사실 흐리멍텅하게 나오길 바라기도 했는데... 내시경을 통해 바라보는 제 속마음보다 잔인한 피부...





아이폰이나 롤리팝 이전의 안드로이드 버전에서는 구동이 어려울 수 있는 점 참고하시고요~
플레이스토어에 접속해 '지니스킨'이라고 검색하시면 전용앱을 다운/설치할 수 있습니다.
그냥 지니스킨과 지니스킨매니저 두 가지 앱이 있길래 둘 다 받아봤는데, 아무거나 하나만 받으셔도 됩니당!


피부측정기를 스마트폰에 연결하면 사용할 어플리케이션을 선택해달라고 팝업이 자동으로 뜹니다.
앱을 선택한 뒤 실행하면, 스캐너가 연결되었다는 메시지와 함께 다양한 피부관리 툴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




측정항목은 이마/눈가/볼/코/목으로 나뉘어져있습니다. 측정기를 피부에 갖다댄 후 스마트폰 화면을 한 번 터치해주면 바로 측정이 시작됩니다. 생각보다 빨리 결과가 나왔고, 피지나 검버섯, 흉터 등도 선명하게 관찰할 수 있습니다.




앞서 열거한 다섯군데 부위의 수분/유분/모공/온도/피부톤/주름에 대해 위 이미지처럼 그래프로 표시가 되어 쉽게 파악이 가능합니다.
저의 경우는 이마에 주름이 많다고 나옵니다. 볼에 피부톤이 유독 나쁘고 모공이 굉장히 큰데 정확하게 측정이 된 것 같습니다.




혹시 '부위별 세팅값이 존재하지 않을까?', '랜덤으로 측정되는 것 아닐까?' 궁금해졌습니다.
한두푼 하는 기기도 아니고, 이런 피부측정기 사용하려면 아무래도 정확도가 제일 중요하니까요~!


이마를 선택하고, 진짜 이마(?) 그리고 눈가, 코, 볼, 목 등을 순서대로 측정해보기로 했습니다.
그 중에서 1,2번째는 이마를, 4,5번째는 코를 측정해봤는데, 그래프의 파란색 동그라미를 보면 확인할 수 있듯이 꽤 정확하게 측정이 됩니다.
만약 부위별 세팅값이 있다거나, 랜덤으로 수치가 나오는 것이라면 미리 계획한 1,2/3,4의 수치 중 어느 하나라도 다르게 나와야 할테니까요.




이 밖에도 고화질카메라를 이용해 상처가 난 부위를 수시로 측정/저장해 관리할 수도 있습니다.
트러블이 생겼는데 A라는 방법으로 관리했더니 며칠동안 이 정도의 효과가 있었는데, B라는 방법으로 관리했더니 더욱 효과가 좋았다~! 하는 등의 결과를 얻을 수 있겠죠 ^^


다섯가지 부위에 멈추지 않고, 다음에는 두피나 발바닥, 엉덩이의 상태도 한 번 체크해봐야겠습니다.
제 온몸은 소중하니까요......!!!


여름만 되면 개기름이 질질 흐르고 겨울에는 각질이 덕지덕지 생기는 저에게는 꽤 유용한 아이템이 될 것 같습니다. ♡
모두 감기 조심하시고, 겨울철 피부관리에도 신경써주세요 :) 




에누리 앱으로 최저가 확인하기
▼▼▼▼▼▼▼▼▼▼▼▼
Google play http://goo.gl/MHt7au
에누리 앱으로 최저가 확인하기
▼▼▼▼▼▼▼▼▼▼▼▼
App store https://goo.gl/fioe6y


이 리뷰는 에누리 체험단을 통해 무료로 제공받아 작성되었습니다.


신고
댓글 로드 중…

최근에 게시된 글

티스토리 툴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