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카콜라마시따

알리익스프레스에서 샤오미 미밴드2를 주문했습니다.
출시 당일이었던 6월7일 밤, 판매자에게 배송관련 몇 가지 질문을 하고 바로 주문을 했는데,
여지껏 물건을 안 보내고 있네요!!! 배송옵션도 비싼걸로 했는데!! -_ -+
라고 화를 내기엔 중국이 무슨 연휴였다는군요. 중국은 무슨무슨 날이 참 많고, 잘 지키는 것 같아서 부럽ㅋ


여하튼 이 글을 쓰는 이유는
1. 샤오미 미밴드2 샀지롱요~ 하고 자랑도 할 겸
2. 스펙에 대해 가볍게 살펴보고
3. 미밴드2에 대해 궁금한 점 댓글로 남겨주시면, 제품받고 확인 후 리뷰 쓸 때에 알려드리려고요.




일단 가장 큰 특징은 전작과 달리 0.42인치 OLED 디스플레이가 탑재되었다는 것입니다.
디스플레이때문에 배터리가 더 빨리 닳는거 아니냐? 라는 우려가 있었지만, 20일을 버틴다고 하네요.
화면이 있으니 당근 스마트밴드가 아닌 스마트와치로서 당당하게 시간도 볼 수 있겠죠?




아주 아주 약간 더 커지긴했지만 무게는 여전히 가벼운 7g이라고 합니다.




블루투스 4.0 LE를 지원해서 안드로이드폰과 아이폰 모두 연동이 가능하고요.
알림이 오면 전화는 수화기모양의 아이콘 등으로 표시된다고 합니다.




공개 된 여러 사진들을 보니까 걸음수 같은 건 발자욱 모양 아이콘이 나와서 측정이 되더라고요.
화면에 화려하거나 컬러감있는 정보가 표시되는 건 아니지만 깔끔하게 잘 표시한다는 느낌이 있습니다.




심박수가 저는 제일 기대가 되는데요.
중국의 한 웹페이지에 있던 정보를 보니 심박체크기능과 관련해서 꽤 흥미로웠던 실험결과가 있었습니다.



애플와치와 기억은 안나는 다른 스마트와치, 그리고 미밴드2의 심박수 체크기능을 비교/테스트한 글이었는데요.
물통에다가 채워보고 휴지에다가도 채워보고..ㅋㅋ 근데 웃긴게 미밴드2 빼고 다들 수치가 많이 나왔습니다 -_ -;;
미밴드2는 0이더라고요. 혼자서 당당하게 그건 심박수로 인정하지 않겠다는 듯이 말이죠.




이 밖에도 IP67 등급의 방수 방진도 지원한다고 합니다.
대놓고 수영장에 차고 들어가는건 좀 그렇지만, 간단하게 세수하거나 손 씻을 때 미밴드2를 풀 필요가 없겠네요.




그리고 꽤 다양한 색상과 달라진 모양의 밴드가 나온다고 하네요.
제가 주문한 건 블랙인데 민트색이 좀 떙깁니다.
아마 미밴드1에서 말이 많았던 '본체탈출'현상이 줄어들지 않았을까 추측을 해봅니다.




이 뿐만이 아니고 수면체크 기능도 있습니다.
잠 잘 때 내가 얼마나 뒤척이고, 언제 얌전하게 뻗었는지 앱과 연동해 기록하는 것이죠.

샤오미 체중계도 가지고 있기 때문에 몸무게 측정과 함께 제 신체의 변화를 흥미롭게 알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샤오미 미밴드2에 대해서 궁금한 것이 있으시다면 댓글로 꼭 질문 남겨주시고요.
미밴드1을 비롯한 스마트밴드나 스마트와치는 가지고 있지 않으니 어느 제품과 비교해달란 질문에는 답을 못 드립니다;;


신고
댓글 로드 중…

최근에 게시된 글

티스토리 툴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