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카콜라마시따

<서론>


이 블로그는 2차주소를 사용하고 있습니다. (likecoke.com)
원래대로 티스토리 1차주소를 사용한다면 http://likecoke.tistory.com 이라는 주소가 되겠죠.
물론 1차주소로도 접속은 잘 됩니다.
다만, 도메인은 간판의 역할을 하기 때문에 간결함을 위해 2차주소를 사용 중인 것입니다.


흔히 우리가 잘 알고 있는 .com .co.kr .net 등 대표적인 국제도메인을 사용하려면 돈을 지불해야 합니다.
하지만 여러 도메인 업체마다 같은 .com 도메인이라고 할지라도 지불해야하는 비용이 저마다 다릅니다.
서비스에 따라 가격이 결정되기도 하고, 그렇지 않은 경우도 있습니다.


저는 올해 2월 초에 웹티즌(http://domain.webtizen.co.kr/)이란 업체에서 .com 도메인을 하나 구입했습니다.
라기보다는 1년 간 임대했다는 표현이 더 적절하겠네요. 기간이 만료되면 제 도메인이 아니니까요.
웹티즌을 통해서 구입한 이유는 무엇보다 '가격'이었습니다. 찾아보면 더 저렴한 곳도 발견할 수 있을 것입니다.




<본론>


문제는 웹티즌의 도메인 관리 서비스입니다. 문제라고 표현해서 나쁘게 들릴수도 있겠지만 꼭 그런 것은 아니고요.

유명 도메인업체는 가격이 다소 높은 대신에 이용자에게 다양하고 편리한 서비스 기능들을 제공하는데요.
그 중 하나가 티스토리 2차주소를 손쉽게 연결할 수 있게 해주는 기능입니다.
웹티즌의 경우는 이를 수동으로 본인이 직접 설정해야 한다는 것입니다.


티스토리 2차주소 연결과 관련된 설정을 블로그 초보가 하기에는 쉽지 않을 것입니다.
저도 몇 번을 해보다가 안되서 결국 고객센터에 도움을 요청했습니다. @_@a
하지만 '그 시간도 아깝다!', '무조건 내가 직접 해보고 싶어!' 하는 블로그 초보를 위해서
티스토리 2차주소를 사용하기 위해 웹티즌 사이트에서 설정하는 방법에 대해 알려드리겠습니다.




1. 웹티즌에 접속하고 로그인을 합니다.

http://domain.webtizen.co.kr/


2. 상단의 여러 메뉴 중 도메인 - 도메인 관리로 이동합니다.


3. 본인의 도메인명을 체크하고, 도메인 목록 아래의 메뉴 중 레코드관리를 선택한 뒤 서비스신청을 누릅니다.


4. 레코드설정 페이지에 오신 걸 환영합니다.
여기서부터가 중요하고, 사실상 이게 설정의 전부이기도 합니다.


위 이미지와 같이 A레코드 설정(서버연결) 이라는 항목 아래의 표에 몇 가지를 입력해야 하는데요.
'웹티즌에서 도메인을 구입'했고, '티스토리 2차주소를 사용'하려고 하시는 분들께서는 스샷과 똑같이 적어주시면 됩니다.




1부터 3까지의 순서는 서비스 관리항목을 찾아가는 것이니 어렵지 않고요.
실제로 설정을 하는 부분은 4번 순서 딱 한 가지 뿐입니다.
위처럼 A레코드 설정을 잘 해주시고, 티스토리 관리자페이지에 가서 자신의 2차주소를 적어주면 끝입니다.
(물론 웹티즌에 A레코드 설정을 완료했다고 2차주소 연결이 즉시 적용이 되는 것은 아닙니다.)


아마 대형 도메인업체에서 구입하신 분들은 해당 설정을 하기 편하도록 서비스가 잘 갖추어져 있을 것입니다.
이 글은 앞서 말씀드렸지만, '웹티즌에서 도메인을 구입'했고, '티스토리 2차주소를 사용'하려는 분들께 유용한 정보입니다.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신고
댓글 로드 중…

최근에 게시된 글

티스토리 툴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