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카콜라마시따


구글에서 이번에 Nik컬렉션을 무료로 배포했습니다. 원래의 가격은 15만원짜리 소프트웨어인데요. 새삼 구글의 통이 역시 크다는 걸 재차 깨닫게 됩니다. (그만큼 다른 곳에서 수입이 더 생기겠지만 말입니다.) 여하튼 이렇게 훌륭한(?) 제품이 무료로 제공된다는데 안 받아볼 수가 없겠죠?


이번 포스팅에선 닉컬렉션은 어떤 제품이고 어디서 다운을 받아야 하며, 이 밖에 설치방법 등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사이트로 이동해보겠습니다. Nik컬렉션에 대한 소개 및 설명을 볼 수 있습니다.
상단 우측에 다운로드 버튼이 보이시나요? 클릭해서 내려받으면 됩니다.
☞ 구글 닉컬렉션 다운로드 바로가기




원래 15만원짜리 소프트웨어인만큼 굉장히 다양한 기능들이 있다는 걸 알 수 있습니다. 디지털카메라 혹은 스마트폰으로 촬영한 사진을 일반 필름카메라와 같은 느낌으로 보정할 수도 있습니다.



올해부터 적지 않은 돈을 내고 유료사용자로 해당 제품을 이용하는 분들께는 전액 환불을 해준다는 썰도 있는데, 한 번 알아보시기 바랍니다.




닉컬렉션을 다운받으면 바탕화면에 설치파일이 생깁니다. 클릭해서 설치해주세요.




언어를 변경해주세요.




동의를 하고 다음을 클릭해주세요.




포토샵과 라이트룸 중 어느 프로그램에 사용할 것인지 선택하는 부분이 나옵니다.
하지만 두 군데 다 설치해봐도 결과적으로 포토샵에만 적용되더라고요.




설치하는데 그리 오랜 시간이 소요되진 않습니다.




마침 버튼을 눌러 설치를 완료합니다.




포토샵이나 라이트룸이 기본적으로 설치 된 PC여야 합니다. 닉컬렉션은 독립적으로 기능하는 프로그램이 아닌, 보정앱의 필터와 같은 역할입니다.
하지만 앞서 말씀드렸듯이 라이트룸에선 작동하지 않네요. 다른 커뮤니티에서도 비슷한 반응들이 나오고 있는 걸 보니 문제가 있는 것 같습니다.


하지만 공짜로 유료일 당시에도 평가가 꽤 괜찮았던 제품을 써볼 수 있다는 건 상당한 매력이 아닐 수 없습니다.
이상 구글에서 무료로 배포한 닉컬렉션에 대한 소개를 마치겠습니다.


신고
댓글 로드 중…

최근에 게시된 글

티스토리 툴바